전문 블로거를 중심으로 다양한 블로그 미디어를 속속 창간하는 라이브도어(livedoor)가 이번에는 일반 블로거 대상의 블로그 장학금 제도를 새롭게 시작하였다.


라이브도어 블로그 장학금 표어 "쓰는 사람이 되라"

블로그 장학금 제도는 블로그를 통해서 세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블로거에 대해 라이브도어가 금전적인 면에서 지원하고 그 외에 블로그 구축과 운영도 라이브도어 블로그 시스템을 통해 함께 지원하다.

지원 조건으로 라이브도어 블로그 또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를 1개 이상 운영하고 있으며, 월간 페이지뷰가 1만/PV 이상으로 그 분야에 대해 자신 있거나 전문 분야의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또 세상에 도움이 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블로거이어야 한다.

제1기생 응모 기간은 5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9월 초로 예정하고 있다.

지급액은 특대생 300만엔, 제1종 장학생 120만엔, 제2종 장학생 60만엔, 제3종 장학생 30만 엔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지급된 장학금은 반환할 의무는 없지만, 블로그가 일정 기간 갱신되지 않으면 해당 달에는 장학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다.

블로그 운영자에게는 최고 300만 엔이 지급되는 이번 라이브도어 블로그 장학금 제도는 전업 블로그를 목표로 하는 블로거에게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블로그 서비스에서 사이버에이전트의 아메바 블로그와 치열한 경쟁을 하는 라이브도어 블로그는 시사 전문 블로그 BLOGOS, IT전문 블로그 Tech Wave, 해외 투자 정보 전문 블로그 Market Hack, 플래시와 게임, 애니메이션 등의 엔터테인먼트 전문 블로그 CloseUp NetTube, 격투기 전문 블로그 FIGHTISLANDS, 축구 전문 블로그 FootballWeekly 등 다양한 전문 블로그를 속속 창간하면서 연예인 블로그로 바람을 일으키는 아메바 블로그와 차별화된 콘텐츠로 승부하고 있다.

블로그 미디어는 블로그 운영을 책임지는 편집장에게 일정 금액을 지급하고 라이브도어는 시스템 구축과 광고 수익, 이용자 유도 등을 책임지며 강한 연대 속에서 운영하는 형태라면 블로그 장학생 제도를 통해 뽑은 블로그는 장학금을 지급하면서 블로거가 좀 더 자유롭게 운영하는 형태로 블로그 미디어보다는 느슨한 관계를 유지하는 형태로 운영될 것 같다.

블로그 포털을 표방하는 라이브도어로서는 블로그 미디어와 함께 각 분야에 전문 지식을 갖춘 블로거를 끌어들임으로써 갈수록 그 중요성이 더해가는 양질의 유저 참여 콘텐츠 확보에 유리한 위치를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라이브도어가 양질을 콘텐츠를 많이 확보하면 할수록 유리한 것은 라이브도어를 인수한 NHN Japan과 그 콘텐츠를 검색에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재팬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2010/04/06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NHN의 라이브도어 인수에 대한 前 라이브도어 사장의 소감
2010/03/3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재팬, 새로운 모습으로 진검 승부에 나서나!
2010/03/1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NHN, 일본 포털 라이브도어(livedoor) 인수설!
2010/01/22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한일 양국의 블로그 미디어
2009/04/02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라이브도어판 블로거 뉴스 시동!
2009/02/16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상생 모델을 만들어 가는 라이브도어 EDGE
2008/04/07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포털 사이트 라이브도어가 메타블로그로 재탄생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