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인터넷 광고 회사 Kauli주시회사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광고 시스템 Kauli의한국어 사이트를 오픈하였다고 8일 발표하였다.



Kauli(카우리)는 사이트에 적합한 광고를 자동으로 보여주고, 유저의 광고 클릭에 따라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 클릭요금형 광고 애드네트워크라고 설명하고 있다.

유저가 사이트를 방문하였을 때 발생하는 컨셉(Concept) 등을 Kauli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각 페이지에 매치(Match)되는 광고를 보여준다고 하지만, 컨셉의 의미가 좀 이해하기 어렵다.

좀 더 자세한 설명으로 유저가 관람한 사이트의 정보와 유저의 접속 정보를 분석하여 유저의 관람 목적에 최대한 매치되는 광고를 자동으로 보여주는 "컨셉매치"(특허출원 중)라는 광고 송신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Kauli 구조

Kauli는 기본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와 유사하고, 야후 재팬에서 개발한 인터레스트매치 광고와도 기본 개념이 비슷한 시스템으로 보이지만, Kauli는 독자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페이지 내용에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사이트 운영자에게는 고수익을 보장하고, 광고주에게는 우량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Kauli를 통한 수익 구조는 3가지이다.

1. Kauli 광고 클릭 수익
클릭 성과 배당금이 5,000엔 이상이면 언제든지 등록한 은행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2. Kauli 소개 수익(어필리에이트)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사이트 운영자가 Kauli에 등록하면 새롭게 등록한 회원의 배당금이 5,000엔 이상 되면 2,000엔의 소개 수당을 받을 수 있다.

3. Kauli 광고주 소개 수익(광고주 어필리에이트)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광고주가 Kauli에 광고주 등록을 하고 광고를 이용하게 되면, 광고 출고 금액이 10만 엔에 도달하면 3만 엔의 소개 수당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사이트를 둘러보아도 아직 한국 현지 사무소가 없고, 또 사이트에 소개된 한글 내용이 한국 사람이 이해하기에는 매끄럽지 못하다는 느낌에서 한국 진출을 본격적으로 한다는 의미보다는 일본 시장에 자신들을 알리는 수단으로 사용되었지 않나 하는 의구심도 든다.

과거 엠파스가 엉성한 검색이 되는 일본어 사이트만 떡하니 오픈하고 일본 진출을 언론에 발표하였던 일이 씁쓸한 기억이 떠오른다.

일본 인터넷 서비스 중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서비스가 없는 가운데, 단순하게 한국어 사이트만 운영 중인 곳은 위의 Kauli 외에도 GOGA에서 운영 중인 IT 용어 사전 e-Words가 있는데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무척 유용한 사이트가 아닌가 싶다.


2008/09/04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야후 재팬 차세대 광고로 전업 블로거의 꿈은 이루어진다!
2008/03/08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OKWave, Q&A 콘텐츠와 연동하는 키워드 광고 시작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