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책이 만나면 어떤 작품이 만들어질까?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아마존의 히트 제품인 킨들(Kindle)이었지만, 그 예상은 멋지게 빗나갔다.



아이폰과 그림책을 융합한 폰북(PhoneBook)

폰북을 개발한 모바일 표현 연구소(MOBILE ART LAB)는 "모바일로 보는 것이 재미있고, 가치가 있는 새로운 영상 표현 기술을 기획 개발, 실용화 및 서비스를 운영하고, 광고와 영화 등에도 적극적으로 응용"하기 위해 덴츠와 ROBOT가 공동으로 2008년 12월에 세운 연구 사이트이다.

모바일 표현 연구소는 PhoneBook 외에도 위치 정보와 확장 현실(AR)을 이용해 거리에서 나비 모양의 쿠폰을 취득할 수 있는 iButterfly, 2개 이상의 휴대폰을 연결해서 함께 볼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 PairMovie 등 다양한 실험적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폰은 이제 디지털 세상을 넘어서 확장 현실(AR) 등을 통해 현실 세계와도 접촉하고 있고, 폰북을 통해 아날로그와 융합하여 아이들의 동심의 세계까지 그 영향력을 넓혀나가는 듯하다.


2009/02/10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한일 아이폰 전용 사이트 모음
2008/07/08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iPhone 줄 서기는 최고의 홍보!
2008/06/16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아이폰(iPhone) 한대로 멋진 DJ가 될 수 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